방콕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021 선정 아티스트, 밀키베이비 Bangkok illustration Fair 2021 Selected Artist Milkybaby!

Bangkok illustration Fair 2021


방콕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021, 한국 아티스트로 선정되다

3월 2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방콕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이하 페어) 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이 페어에 참가하려면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태국 뿐 아니라 전세계 각국에서 지원을 합니다. 페어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은 150명의 탑 아티스트에게만 주어지는데, 밀키베이비가 그 중 한 명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국제적인 아트페어에 밀키베이비 그림과 상품들, 책을 해외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설레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페어는 온라인 쇼케이스로만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직접 방콕에 가면 좋겠지만, 온라인으로 다양한 국적의 멋진 작품과 국제적인 아트 페어를 볼 수 있다는 건 좋은 일입니다. 실제로 방콕 아트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행사가 열렸고, 대규모 온라인 전시 속 작품들은 12국가의 각기 다른 문화와 다양한 주제, 그리고 표현방식이 담겨 있어 페어에서 한꺼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방콕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의 밀키베이비 페이지





How I join the Bangkok illustration fair 2021

and Introducing myself (in English)


During 2-7 March 2021, I've been participated in Bangkok Illustration Fair 2021. I'm so happy to be selected as one of the top 150 artists:-) Due to COVID-19, it was only opened in online showcases.

I am so excited to introduce Milkybaby's paintings, products, and books overseas through this global event. Moreover, It's a great chance to see fancy works and meet international artists from 12 countries in the fair!


Besides, I had an opportunity to join the portfolio review day as an artist selected by reviewers. Via online meeting, I had a wonderful time to promote my work and share ideas with Mr. Arut.




Portfolio Review Day

방콕 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는 다양한 심사위원(Reviewers)가 존재하고, 이들이 추천하는 아티스트들은 각종 콜레보레이션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할 기회를 얻습니다. 감사하게도, 에미상 후보로 오른 숏필름 감독이자 애니메이터인 Mr.Arut 이 밀키베이비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페어 마지막 날 포트폴리오 리뷰 미팅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를 추천해준 Reviewer는 미국에서, 저는 한국에서, zoom으로 한시간 가량 서로의 작업 이야기, 아이디어를 나누었습니다. 앞으로 좋은 기회가 만들어질지 지금은 예측할 수 없지만 저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자극이 되었습니다.







Collection Book


이번 페어의 전시 도록에 밀키베이비의 그림도 포함되는데, 배송 전이라 받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콜렉션 북의 설명에 '한국의 밀키베이비' 라고 언급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열리는 페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기 보다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방콕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를 통해 더 큰 경험을 쌓으면서, 밀키베이비와 제 작품들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스팸글 때문에 댓글은 닫아 놓습니다. 저와의 소통은 밀키베이비 인스타그램 에서!










©Milky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