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가 주목! 기후 위기 속 예술 전시, TED 테드엑스서울 x 밀키베이비
top of page

미디어가 주목! 기후 위기 속 예술 전시, TED 테드엑스서울 x 밀키베이비





1. 기후위기 전문 미디어 '뉴스펭귄'에 소개된 밀키베이비


테드엑스서울 전시에 선발된 한국 작가분들 소개, 그리고 밀키베이비 작품,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소개가 실렸습니다. 기후 위기로 인한 암울하고 어두운 미래 대신,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을 작품 전시라는 소개 글이 감사하네요. 

본 전시는 TED, 주한영국대사관, KOTE, 미국 사회예술재단 FIne Acts 가 주최, 지원하는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입니다. 뉴스펭귄기사원문






2. 테드엑스서울 공식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소개된 밀키베이비

이번 전시와 함께 테드엑스서울 공식 채널에서 밀키베이비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TEDxSeoul SPRINTS 작가] 김우영(@milkybaby4u) 작가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그림과 이야기로 전달하는 ‘밀키베이비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1인 콘텐츠 스튜디오를 열고 여성, 환경, 기술을 키워드로 작업하며, 올 초 지구에 이로운 실천을 담은 인스타툰 연재분을 모아 책 <지구로운 출발>을 출간했다. 멸종 위기 곤충과 다양성을 담은 작품들로 국내외 전시에 참여했고, 다수의 기업과 친환경 캠페인 작업을 했다. ‘쓰레기’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출간할 예정이며,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예술 활동을 한다.





3. 오프라인 전시 마무리! 온라인 전시에서 만나요!

기후 위기를 위한 밀키베이비의 작품은 이번 인사동 KOTE에서 열린 오프라인 전시회에 출품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쇼케이스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활동가, 비영리단체, 교육자들이 향후 캠페인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https://artistsforclimate.org/ 에 오픈 라이선스로 전 세계에 공개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밀키베이비는 내년에도 기후 위기에 관한 어린이 그림책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출간한 환경 에세이툰 <지구로운 출발>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협업문의 milkybaby4u@gmail.com) #환경툰 #환경책 #환경강의 #환경캠페인 함께 해요!


<전시 전경 사진>



bottom of page